본문 바로가기

soro fam

아이도 엄마도 행복한 육아 공유(조양방직,강화도조양방직,조양방직카페,폐공장카페,창고형카페,힙플레이스,갬성카페,레트로카페)

 

요즘 레트로 가 핫하지 않습니까??

인스타에 자주 등장하는

 

조양방직

 

저도 한번 다녀왔습니다

내일 연휴 하루가 더 남았는니 

육아동지 여러분들께

엄빠도 즐기고 우리 아이도

즐거워 할수 있는 공간을

보여드릴께요

 

전 2달전에 다녀왔는데

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있더라구요

창고형 카페다 보니

 

자리는 너무 너무 많은데 

커피 주문하는 길이 놀이동산인줄 알았어요 

 

조양방직 사장님껜 죄송하지만 

저흰 커피 줄 서서 마시기 힘들어서 

구경만 하다 왔네요 

뒤늦게 죄송합니다 

 

.

 

조양방직은 옛 의류 공장을 리모델링 해서 오픈한 곳이라

정말 레트로 했습니다

 

심지어 아침드라마 촬영도 했었다고 하네요

 

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버스

 

자동차를 좋아하는 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

우선 성공이다..

 

 

돌 잔치 포스팅 이후로 

아이가 무럭 무럭 자라났죠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 

 

버스도 그냥 있는 게 아니었습니다

 

그 안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

테이블 의자도 셋팅 되어있고

아이들 좋아하는 핸들과

동전 넣으면 움직이는 말 하나도 있었습니다

 

버스에만 있다가 집에 갈뻔했었어요

아들이 안 내려오려고 해서..

 

#레트로 #레트로갬성 #레트로가족사진

 

 

 

 

오랜만에 보는 공중박스

아들은 공중박스가 처음이겠죠

심지어 수화기도 처음볼꺼예요

수화기가 신기하고 좋은지

여기서도 한참 있었어요..

 

민폐 아들

 

빨간색 공중박스는 총 2대가 있었어요

사진찍으려고 사람들이 눈치게임을 좀 하지요 

 

먼저 수화기 잡은 사람이 임자 ㅋㅋㅋ

 

 

 

아이들 뛰어놀기 좋은 넓은 마당

경운기,버스,빨간공중박스 

 

이곳저곳 테마가 한 가득한

레트로 테마파크에 온 기분이에요

 

밖에서도 오래 놀수 있구요 

 

두둥두둥 

 

심지어 안에도 신세계랍니다 

 

 

여긴 재봉틀 책상을 그대로 놓은 테이블

곧 무너질 거 같은 느낌이 컨셉 아닌 컨셉

 

심지어 카페 안에 작은 연못도

물고기도 살아요

 

정말 카페가 크네요

XXXXXL 사이즈 카페 

 

 

어린이도 좋아하지만

곧 어버이날이잖아요 

 

저희 부모님은 향수를 자극하고 

아이들은 민속촌 온 기분이고 

 

엄마 아빤 그 시대가 아주 조금 

공존 하겠지만 

 

모든 새대가 어울려서 즐길수 있는 곳 같아요 

 

오래된거 같지만 다 작동 한답니다

 

 

 

심지어

 

키즈카페 레트로 버전도

조양 방직 안에 존재했답니다.

 

5월 연휴 눈치게임하시면서

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대공원 가지 마시고

 

강화도 조양 방직 오셔도 될 거 같아요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어른들에겐 추억을

아이들에겐 체험을

 

누구를 모시고 오든 데리고 오든

다들 좋아하실 거 같네요

 

하루 남은 휴일 

다 같이 즐겨보아요

 

 

아...

영상으로도 조양방직을 즐겨 볼 수 있어요

아직 새싹 유투버

https://youtu.be/mMJ84DXjl98

 

 

조양방직 부분만 보실려면

앞 부분 쪼금 스킵 하시면 돼요

그리고

행복한 연휴 되세요